산업부·가스안전公, 4월 14일까지 수상후보 공모

[이투뉴스] 전국 가스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2022년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오는 9월 2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가스업계 최대 유공자 포상행사로 올해 29회를 맞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한다. 일선 현장에서 가스안전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저변 확산 등을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가스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이뤄지고, 가스분야 국제 세미나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자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4월 14일까지다. 신청대상은 ▶가스안전 관리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정책 추진 및 제도정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기술혁신 및 제품 개발·보급으로 사고예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관리 행정구현 및 사고예방에 기여한 공무원 ▶수소안전관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이다.

포상은 산업훈장, 산업포장을 비롯해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이 시상된다. 훈격별 수공기간은 산업훈장은 15년 이상, 산업포장은 10년 이상,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은 5년 이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3년 이상,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은 2년 이상으로, 당해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자에게 수여한다.

접수문의 및 이메일 접수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홍보실(043-750-1226 / pooh@kgs.or.kr), 지자체 공무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044-203-3991)로 문의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