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25 단 3일간만 만나볼 수 있는 코팅, 표면처리·도장·도금, 화학·바이오 전시회
표면처리 기술, ESG 경영 관련 중소기업 대응책, 중대재해법, 화평법, 화관법 관련 전문 세미나 함께 개최

㈜메쎄이상, 인천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이 3월 23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팅, 접착, 필름, 표면처리, 화학·바이오 장비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외 160개사가 참가하여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녹색화학, 지속가능한 제조업의 성장로드’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다양한 친환경 기술 보유 기업들이 참가한다. 먼저 국내 PA(무수프탈산), 가소제 점유율 1위 기업인 애경케미칼은 친환경 코팅용 수지 및 원료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불연접착체 ▲원적외선 복사파 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도장 건조 설비 ▲친환경 핫멜트 ▲본드, 접착제 제거 가능한 친환경 세정세척 제품 ▲친환경 에너지 절약 지능형 고성능 복사파 산업용 건조기 ▲유해화학물질 감지 테이프 등 환경보호와 기술발전을 동시에 실천하는 친환경 기술 보유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ESG 경영 선제 대응 및 환경친화형 표면처리 기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표면기술교류회 세미나, ‘산업체 부문별 코팅 및 소재 부식메커니즘 규명과 신뢰성평가 기술’을 주제로 하는 한국부식방식학회의 ▲산업체 위한 부식평가기술 세미나, 화학안전 사업장 조성지원 사업, 화관법 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화학물질 제조산업 안전 세미나, 유럽 미주 지역의 바이오플라스틱 산업 동향,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대응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바이오/화학산업분야 기술규제 대응 설명회 등이 개최된다.

뿌리산업 및 소부장 중소기업이 자사의 최신 제품 및 기술을 바이어에게 소개할 수 있는 ‘참가기업 기술 세미나’도 23일(수) 진행된다. 세미나 관련 상세 정보는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KOTRA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해외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총 19개국 60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며, 수출상담회는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효율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사전에 매칭되어 전시장에서 온라인 상담이 진행된다.

인천테크노파크 뿌리산업 일자리센터, 인천재능대학교,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진행하는 채용상담회가 25일(금) 진행된다. 뿌리산업 채용상담회는 지원사업 안내와 함께 VR 모의 면접 체험, 이력서 사진촬영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뿌리산업 분야 구인기업의 인력난과 전문인력의 구직난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시회 개최 전부터 참가기업의 제품과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종료 후에도 전시장에서 상담한 제품을 다시 보고 싶거나, 다양한 관련제품을 한 눈에 보고 싶다면 동영상 기반 플랫폼 ‘링크온 비즈’에 방문하면 된다. 

전시회 주최측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 이차전지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의 참여가 확대되었다”며 최근 기업 동향을 전하고, “금년 전시회부터는 참관객이 기업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끔 각 부스마다 고유 QR코드를 부여하여 참가기업과 참관객 서로 모바일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하여 비즈니스 효과를 높이는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화학제조산업대전’은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