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정보 확인

▲엔라이튼의 앱 서비스 충전왕의 주요화면.
▲엔라이튼의 앱 서비스 충전왕의 주요화면.

[이투뉴스] 에너지 IT 플랫폼 엔라이튼(대표 이영호)이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앱 ‘충전왕’을 통해 복잡한 전기차 충전요금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엔라이튼은 전기차 사용자 대상으로 복잡한 전기차 충전요금과 카드 사용 방법 및 부족한 충전소 정보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충전왕 플랫폼을 출시했다. 

충전왕은 전기차 충전요금 최저가 비교와 충전기 이용 가능 여부 등 충전소 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앱이다. 주요 서비스는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 등이다.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 서비스를 통해 차량을 등록한 사용자는 전기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를 설정해 예상 충전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으로 내 카드, 회원가, 로밍가까지 모두 분석해 바로 쓸 수 있는 최저가 카드 정보도 알 수 있다. 

최저가 비교를 지도에서 한 눈에 제공해 충전소별 최저가를 바로 확인하고 가장 저렴한 충전소를 찾아 이동할 수 있다. 단골 충전소를 지정해 매일 변동되는 충전요금도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 서비스로 충전기 사용 여부 등을 사전에 확인해 기다릴 걱정도 없다. 

충전왕은 SNS 연동을 통해 3초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엔라이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맞춤형 최저가 충전 요금 계산이 가능하며 최저가 카드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며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에 따른 맞춤형 최저가 최저가 정보를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