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이 5월 중 ‘포항 한신더휴 스카이’에 대해 분양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신공영은 서울 강남 반포, 분당, 세종시를 비롯해 전국에서 30만여 세대를 분양한 72년 역사의 건설회사로, 2021년 국토부 안전관리 수준평가 최고등급 ‘매우 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이번에 포스코대로변 오광장 인근에 들어서는 ‘포항 한신더휴 스카이’는 48층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로, 지하 4층~지상 48층, 아파트 전용 84㎡ 328세대, 오피스텔 전용 84㎡ 21실 총 349세대로 조성되며, 포항의 중심인 오광장에 위치해 있는 만큼 포스코대로를 이용하기 쉽고, 7번 국도를 통한 빠른 출퇴근 및 대구~포항 간 고속도로 진입이 빨라 전국 어디로든 편리하게 연결된다.

또한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의 푸른 동해바다와 형산강, 방장산을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마 뷰(일부세대 제외)를 자랑한다. 아울러 포항 철길숲 산책로와 가까워 그린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영일대해수욕장과 인근의 환호공원, 새로운 관광명소인 스페이스 워크가 가깝다. 

뿐만 아니라 병원, 마트 등 오광장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죽도시장, 시립대잠도서관, 시립어린이도서관이 가깝다. 죽도초 초품아 단지라 어린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며 항도중, 세명고도 인접해 있어 주변에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관계자는 “48층 주상복합 단지로 바다전망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생활에 편리한 스마트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며, 동 간섭을 최소화 한 트윈타워형 배치로 세대 간의 프라이버시와 뷰를 극대화 했다”며 “아울러 다양한 평면 타입으로 설계돼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옛 포항역지구 도시개발사업, 시재생뉴딜사업과 연계되어 있어 미래가치도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항 한신더휴 스카이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에 위치하며 현장 인근에 홍보관을 운영한다. 오픈은 5월 중 예정에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