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과제 발굴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 컨설팅 공모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전남지역 국가혁신클러스터 입주기업의 R&D 과제기획 및 해외진출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대상기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대상 기업은 나주, 장성, 함평, 영광 등 전남 국가 혁신클러스터에 사업장 또는 부설연구소를 둔 에너지 기업(예정기업 포함)이다. 지원 프로그램은 ▶국제 및 국가 R&D 과제 발굴을 위한 기획위원회 운영지원 ▶기업 R&D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 지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컨설팅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녹색에너지연구원은 현장 조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11월 10일까지 사업을 완료해야 된다.

자세한 사항은 녹색에너지연구원 홈페이지 알림마당 기업지원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업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관계자는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GVC(Global Value Chain) 등 급변하는 에너지산업 변화에 발맞춰 기업 R&D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판로개척도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은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 공모로 선정된 사업으로 올해까지 추진한다. 사업비는 국비 26억원과 도비 및 시·군비를 포함해 100억원 규모로 지역별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국가혁신클러스터를 지정해 투자유치부터 기업지원까지 지역 대표산업을 육성한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