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인정’이 가스용기 및 특정설비 전문재검사 정립의 기본 

[이투뉴스]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동안 이투뉴스는 에너지, 자원, 환경 분야에 대한 전문보도를 통해 주요 의제를 선도하고 건설적 대안을 적극 제시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스용기 전문검사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지면을 배려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 상황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전쟁은 에너지를 비롯한 각종 자원의 수급, 그리고 수입가격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최근 가스용기 재검사기관들은 잇단 밸브가격 인상 등 검사에 수반하는 비용 인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피검사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불가피한 인상요인이 반영되지 못하게 되면 자칫 일부에서 우려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이해와 관계 당국의 진지한 관심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저희 재검사기관들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현장 맞춤형 표준공정 준수 추진 등을 통해 철저한 검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검사역량을 고려하지 않는 무리한 검사 추진, 검사비용을 둘러싼 과도한 경쟁에 따른 부실검사에 대한 우려가 상존하고 있는 것을 진지하게 이해하고 이를 지양해 나갈 수 있도록 인식 개선과 제도 보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축하하며 지속적인 활약을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