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변화와 흐름을 꿰뚫는 심도 있는 보도·논평

[이투뉴스] 변화와 흐름을 꿰뚫는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언론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신속하고 객관적인 정보 전달력과 가스를 비롯한 전력, 신재생에너지, 집단에너지, 석유, 자원 등 모든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용하여 건전한 여론을 형성함은 물론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심도 있는 보도·논평을 통하여 국가경제 및 에너지산업의 변화와 흐름을 꿰뚫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경제신문으로서의 이투뉴스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하여 국제정세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우리에게도 원유 및 천연가스, 곡물가격의 급등이라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시작된 비대면 시대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확산은 산업, 경제,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대전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대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가스안전과 가스산업 분야도 새로운 변화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가스안전 분야의 경우 관주도의 가스안전 업무시스템에서 민간이 할 수 있는 분야는 과감하게 개방하여 관과 민이 협력을 통하여 국가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가스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모인 (사)한국가스기술사회는 가스업계 발전과 가스안전을 위해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함은 물론, 국가안전대진단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가스안전을 지켜나가는 책임 있는 노력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이투뉴스 창간 15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 언론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