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갖춘 정책제언과 합리적 비판으로 가스산업 발전 초석 되길

[이투뉴스] 에너지 산업현장의 살아 있는 정보 제공과 대안 제시형 정책방향 제시 등 품격 높은 지면 구성으로 국내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내 에너지산업은 탄소중립의 대변혁과 급변하는 국제 에너지시장의 환경변화로 격랑의 시대를 보내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가 절대 부족한 우리나라도 탄소중립의 시대적, 범지구적 요청에 산업구조를 변혁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에너지산업 정책들이 목표 지향적 일변도로 추진된 결과, 산업현장에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신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다소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투뉴스의 균형감 있는 정책제언과 합리적 비판 및 산업발전을 위한 고언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한국가스학회는 가스 분야 국내 최고의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다학제적인 학회입니다. 천연가스와 LPG, 산업가스 등 기존의 에너지 공급부문은 물론, 안전, 환경, 설비관리, 이용기기 개발 등 다양한 교류와 연구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수소경제 조기진입을 위한 수소공급과 안전에 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와 이투뉴스의 교류를 확대하여 국내 가스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 

창간 15주년을 맞는 이투뉴스가 언론정필의 기치 아래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기원드리며, 국내 가스산업 발전에 초석이 되길 축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