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성과 통찰력 있는 보도·분석으로 에너지산업 비전 제시

[이투뉴스] 지난 2007년 창간 이래 공정하고 절제 있는 정론을 지향하며 에너지 전문지로서 언론의 정도를 걸어온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투뉴스는 에너지업계의 대변자로서 공정성을 잃지 않고, 발 빠른 정보 전달과 통찰력 있는 기사로 가스산업의 비전을 제시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 애써온 이투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글로벌 환경 규제 강화 추세 속에서 LPG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일찍부터 수송부문 배출가스 규제를 강화하고 LPG차 보급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프랑스, 스페인 등은 LPG차를 1등급으로 분류하여 보조금 및 세제 감면 등 각종 지원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정책에 힘입어 코로나19로 위축된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작년 한 해 유럽 LPG차 판매량은 전년대비 48% 가까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친환경차 증가세를 견인했습니다. 

LPG차는 환경성, 경제성, 인프라를 고루 갖춰 국민 부담 없이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차량입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LPG 보급 확대를 위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의 지원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5년 동안 그래왔듯이 LPG업계에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거듭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