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읍동에 공급하는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가 오는 5월 중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는 진구 초읍동 일원에 공급하며,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16세대 규모이다. 아파트 96세대와 도시형생활주택 20세대로 나뉜다. 전용면적 49㎡A 20세대, 49㎡B 10세대, 59㎡A 54세대, 59㎡B 11세대, 59㎡C 20세대, 97㎡ 1세대로 구성된다.

3040세대 자녀가 있는 맞벌이 부부는 단지 가까이 초,중,고 학교가 있는지 우선 고려한다. 특히 3040세대는 아파트 구매력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에도 관심이 높은 세대다. 자녀가 도보로 통학하기 쉽고, 학교 인근에 정주하려는 경향을 고려하면 앞으로 학세권 아파트 선호도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는 초읍초, 초읍중, 부산진고로 둘러싸여 있다. 자녀 교육 12년 동안 도보거리 3분대로 통학할 수 있는 위치다. 인근 시립시민도서관이나 사직동 학원가의 교육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에는 쾌적한 어린이 대공원, 부산 시민공원이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도 초연근린공원과 화지공원이 있어, 언제든 도심 속에서도 자연녹지와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이처럼 도심과 가까워 출퇴근하기 좋고, 자녀통학이 편리하며, 인근 공원까지 갖춘 아파트는 희소가치가 높다.

서면 도심의 쇼핑상업시설과 문화, 금융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사직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까운 아파트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갖추었다. 도시철도 종합운동장역, 거제역, 양정역, 사직역, 부전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개통예정인 만덕3터널과 KTX-이음의 호재도 기대되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입주민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건강하게 체력을 단련하는 피트니스 센터,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맘스카페를 마련해 이웃과 교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집안 주방에는 품격 있는 한샘 브랜드 가구를 설치했다. 곳곳에는 붙박이장과 안방 드레스룸 등 실속 있는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입주자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원격으로 가스, 조명, 냉난방시설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 “이 단지는 초·중·고 학교와 어린이 대공원, 시민공원이 가까워 정주여건이 뛰어난 아파트다. 우수한 입지에 브랜드 아파트를 지어 초읍의 주거가치를 한 차원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동래구 온천동에서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