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린나이의 가스오븐레인지 제품은 오랜 판매 기간을 거치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갖고 있다. 
최근 레트로 디자인의 가전이 인기를 끌면서 주부들을 중심으로 레트로한 감성으로 가스오븐레인지를 사용하기를 고수하는 매니아층 고객들은 주변에 린나이의 가스오븐레인지를 추천한다. 
린나이의 가스오븐레인지는 다양한 편의·안전기능을 두루 갖췄기에 요리를 할 때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주방가전이다. 특히 국내 최초, 최대 와이드 무수 그릴로 생선 요리도 통째로 가능하다. 

◆ 안전성을 높인 국내 최초 자동불꽃 스마트 + 센서
린나이 가스오븐레인지는 국내 최초 자동불꽃 스마트 +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이를 통해 매우 안전하고, 요리할 때 불이 꺼지지 않고 요리 도중에 불꽃의 크기를 스스로 조절해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화재위험온도 도달 시 부저음과 함께 약불로 자동 조절이 되며, 조리용기 온도가 내려가면 원래의 화력으로 자동 조절된다. 혹여 화재발생온도에 도달하게 된다면 가스자동차단으로 화재 위험 완벽 차단되어 안전성까지 겸비했다. 

◆ 버너의 크기보다 중요한 건 열효율
국내 최고 효율 55%의 고효율 실드버너는 저효율 제품에 비해 이산화탄소(CO₂) 배출을 줄여주는 친환경 모델로 핵심기술로 조리시간은 단축되고 가스비는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열효율은 같은 양의 가스로 얼마나 더 많이, 더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수치로 자동차의 연비와도 같은 개념이다. 열효율이 좋은 가스레인지를 선택하면 같은 가스량으로 더 많은 요리를 더 빠르게 조리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 유리섬유 없는 공기순환 단열시스템, 오븐·그릴 자동청소기능
린나이 가스오븐레인지는 인체에 유해한 유리섬유 단열재를 쓰지 않고, 공기층에 의해 오븐 내의 열을 순환하는 방식을 채택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오븐·그릴 내부 세라믹코팅 돌기에 의한 연속 자동청소 기능으로 조리중에 생기는 기름 찌꺼기등이 계속 제거되어 별도의 청소가 필요 없으며 항상 깨끗함이 유지된다. 현재 린나이가 판매 중인 국내 유일 가스오븐레인지는 RSF-BM71, RSF-BM82C, RSF-BM81C 3종이다. 

린나이 관계자는 “린나이 가스오븐레인지의 매력을 알아주시고 오랜 기간 사용하며 그 자체로 린나이의 품질을 보증해주시는 많은 매니아층 고객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판매를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그날까지 생산을 중단치 않고 더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새로운 제품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