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부문, 시장수요 회복 힘입어 8분기 만에 흑자 달성

[이투뉴스] 신성이엔지는 17일 1분기 매출이 13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재생에너지 사업부문 1분기 매출액은 29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억원으로 8분기 만에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시장수요가 회복되면서 태양광모듈 판가가 인상되고 이를 제품 가격에 반영하면서 나아진 실적을 기록했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모듈 제조라인을 김제로 통합해 생산 및 자원 활용의 효율성을 갖췄다. 전북 김제공장은 연간 800MW 규모 태양광모듈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고, 500W 이상 고출력 제품과 친환경모듈 등 핵심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35% 수준이었던 공장 가동률은 70~80% 수준으로 올려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각 사업부에서 신규 수주가 이어지면서 8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신규 공장을 준공하고 생산 라인을 일원화해 급증하는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만큼 올해는 괄목할 만한 실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린환경 사업부문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088억원, 영업이익이 2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4%, 영업이익은 44% 증가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바이오 제조 시설에 필수인 클린룸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주하고, 이차전지, 드라이룸 관련 해외 매출이 증가하면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신성이엔지는 충북 증평에 207억원을 투자해 산업환경 설비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시설의 제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제품들을 생산하며 환경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증평공장의 제품 생산 및 판매가 본격화되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