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옥산 어반트리 조감도
▲김제 옥산 어반트리 조감도

전라북도 김제 옥산동에 최대 10년간 거주 후 임차인이 분양 전환을 결정할 수 있는 10년 민간장기 임대아파트인 '김제 옥산 어반트리'가 이달 5월 공급을 앞두고 있다. 10년 민간장기 임대아파트는 까다로운 청약절차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접수 및 계약이 가능하다.

특히 임대아파트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취득세 및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 납부 걱정이 없으며, 월세부담 및 이사 걱정 없이 10년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김제 옥산 어반트리의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최대 18층, 총 3개동이다. 세대 면적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 B, C, D 4가지 타입으로 대다수의 세대에 4BAY 혁신설계 도입으로(일부세대 제외) 뛰어난 일조권 및 채광을 확보했다. 또한 단지에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센터로 휘트니스 센터와 작은 도서관, 키즈 스테이션과 별도의 경로당 시설도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주차장에는 2.5M 광폭주차장 설계가 되어있어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반트리는 세대내에 입주민들의 편리함을 더 높여줄 최첨단 홈 IOT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주부들의 수납공간 걱정을 덜어줄 펜트리가 설계된다. 또한 무인택배함과 세대내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전열교환환기 시스템도 장착된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농협 하나로 마트와 김제중앙병원, 김제 시청, 김제 전통시장, 문화예술회관, 농협, 김제시 보건소, 김제 전통시장, 문화예술회관 등 이용이 편리하며 차량 10분 거리 내 성산공원, 구산공원, 김제시민운동장 각종 공원 및 운동시설은 물론 홈플러스도 가까이 위치했다. 또한 인근에 김제 중앙중학교, 김제초등학교, 김제농생명 마이스터 고등학교, 김제고등학교, 김제중학교, 김제여자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자녀 통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 위치한 벽지산로, 동서로를 통해 김제 시내는 물론 주변 인근도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종합 버스터미널과 김제역이 위치해 광역 대중교통망도 이용이 편리하다.

한편 이달 5월 김제시 검산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