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네트워크 확보 및 다양한 솔루션 홍보

▲대구 세계가스총회 두산 전시부스 조감도
▲대구 세계가스총회 두산 전시부스 조감도

[이투뉴스] 두산은 23일부터 2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가스총회’에 참가해 수소와 전기, 열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두산퓨얼셀의 트라이젠(Tri-gen)을 전시한다. 

세계가스총회는 세계 3대 가스산업 국제 행사로 글로벌 에너지기업들이 참가해 에너지전환과 에너지 안보 등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는 전세계 90개국 460개 기업이 참가하며, 150개 기업이 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해 관련 신기술과 장비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 두산은 두산퓨얼셀, ㈜두산 퓨얼셀파워BU,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하 'DMI')을 앞세워 수소연료전지 등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라이젠(Tri-gen)은 가격경쟁력 높은 수소 공급과 350kW이상의 전력 공급 및 열 생산도 가능하며, 경기도 화성시 가스공사 부지에서 실증을 벌이고 있다. 상용화 계획은 내년부터다. 

두산 퓨얼셀파워BU는 10kW 고분자전해질형연료전지(PEMFC)와 10kW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등 건물·주택용 연료전지를 출품했다. 지난해 개발 완료한 10kW SOFC는 세계 최고 수준 발전효율을 자랑한다.

DMI는 내풍성과 내구성이 높은 DS30W 제품과 안티드론 및 가스배관 솔루션을 공개한다. 안티드론 솔루션은 불법으로 침입한 드론 발견 시 스피커를 장착한 수소드론이 긴급 출동해 경고 메시지를 통해 침입자 퇴거를 요청하는 솔루션이다. 

두산은 이외에도 일상에 적용가능한 수소연료전지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인터렉티브 터치월과 수소연료전지에 대한 개괄적 정보를 담은 수소월을 설치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세계가스총회는 세계적인 에너지 관련기업들이 참가하는 만큼 해외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밸류체인을 확대해 국내 수소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