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인재 양성기관 크루팩토리 외항사학원은 지난 4월에 진행되었던 중동 Top3 메이저 3사외항사 채용 에미레이트와 카타르, 에티하드 항공에서 다수의 승무원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크루팩토리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외국 항공사 전형에 특화된 정규과정과 면접을 앞두고 집중적으로 진행된 단기반 효과의 성공적인 시너지의 극대화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합격자들은 “정규과정에서 승무원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특히 시험을 앞두고 외항사 승무원 출신 원장님께 중동 항공사 4일 집중 대비반을 들었던 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합격의 비결은 꾸준히 참여한 크루팩토리의 정규과정과 더불어 단기 승무원과외 수업인 것 같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에미레이트 항공 승무원 합격자의 경우 입사교육을 위해 이미 출국을 마쳤으며 에티하드와 카타르항공 승무원채용의 합격자들도 6월 중순 전에는 출국한다. 

지난 3월부터 카타르 현지 지상직 승무원 채용에도 힘써왔던 크루팩토리는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 1차와 2차 출국자들은 이미 현지에서 업무 교육을 시작한 상태이다. 

강남신사역에 위치한 크루팩토리는 승무원뿐만 아니라 항공사 지상직원까지, 고른 인재 양성을 통해 항공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활동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지원자들의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공항 지상직 승무원과 항공사 기내 승무원의 면접을 통합하기도 하는 크루팩토리만의 유동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한편, 크루팩토리 원장은 “4대 메이저 항공사에서의 10년 이상의 비행 경력에 면접관으로써의 경험까지 더해 비슷한 듯 다른 3사의 인재상과 1일-3일까지 차이가 있었던 면접 전형, 기출문제까지 탄탄한 수업 과정으로 대비한다”고 말했다.

이어 “Invitation으로의 첫 걸음인 키워드 중심의 CV작성을 시작으로 지원자의 영어를 다각도로 평가하기 위한 중동 항공사 특유의 다양한 Activities, 팀워크 능력을 엿볼 수 있는 Discussion, 꼬리 질문을 통해 압박 면접으로 이어질 수 있는 Final Interview까지 면접 전체 과정을 망라한다”고 덧붙였다.

수강 문의와 신청은 크루팩토리 승무원 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