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니즈 반영 새 아이디어 발굴 목표

▲전력거래소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전력거래소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이달 17일까지 혁신·적극행정·ESG경영에 관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전력거래소는 최근 적극행정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전사적으로 혁신과 적극행정, 규제혁신 관련 내부 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력거래소의 경영성과를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국민니즈가 반영된 새 아이디어를 발굴을 목표로 한다.

공모 분야는 업무혁신, 적극행정, ESG 경영 3개 부문이다. 전력거래소와 관련된 전력시장이나 계통 등을 포함해 지역 상생, 안전, 윤리 등 공공기관 경영 전반과 관련된 모든 주제로 공모 가능하다.

응모작 가운데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1팀(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3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에게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는 전력거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영진 전력거래소 기획처장은 “사업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피드백까지 전 과정에 국민의 직접적인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과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