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충전시스템 전문 기업 ㈜모던텍(대표이사 김성두)은 7월 28일(목)부터 7월 31일(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코엑스 (COEX)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 전시회에 참가한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전기차 충전기 전시회,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에서 무인 충전 로봇시스템 및 ESS연동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모던텍의 멀티(분산형) 충전기는 계약전력 내에서 대기전력 절감 및 동시충전, 순차충전 등이 가능하여 전력관리를 통한 최대 피크전력을 50% 이상 최소화할 수 있다.

추후 시장이 확장될 경우 전력부의 추가증설로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신재생에너지(ESS, 태양광 등)와 무인 충전 로봇시스템 등을 결합한 스테이션을 통해 G2V, V2X등의 추가적인 비즈니스 아이템 발굴이 가능하다.

㈜모던텍은 무인 충전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등록을 완료했으며, 미국에서도 해당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심사를 완료한 상태이다.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력 확보는 물론 충전기 사용자의 편의성•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코리아빌드'는 국내 대표 건축·건설박람회로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환경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한국환경공단 등 전기차 유관 기관도 함께한다.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 기업간의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충전 산업의 전반적인 동향은 물론 선도 기업 소개와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