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네트워킹데이 통해 네트워킹 강화 및 협력방안 모색

▲수소산업협회 회원사 관계자들이 수소네트워킹데이에 참석해 화이팅을 하고 있다.
▲수소산업협회 회원사 관계자들이 수소네트워킹데이에 참석해 화이팅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수소산업협회(회장 이현태)는 15일 울산 더엠컨벤션에서 2022 수소네트워킹데이를 가졌다. 수소네트워킹데이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업간 B2B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기업들이 참가해 회원사 간 네트워킹 강화 및 협력방안을 모색했으며,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수소산업 관련 기업체 소개와 한국동서발전, 포스코플랜텍, 원익머트리얼즈 등 업계관계자가 참여해 산업 현황을 듣고 상호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눴다. 

수소산업협회는 앞서 3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수소경제의 핵심인 수소기업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했다. 수소업계 동향 및 기업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사업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수소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협회는 이번 수소네트워킹데이를 계기로 정기적으로 B2B미팅을 포함해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을 열기로 했다. 비즈니스 시장을 확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회원사 간 파트너십을 증진하고 네트워킹도 구축할 계획이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