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유치…첨단 IT산업의 메카로 성장 기대
GTX-D노선 연장 등 굵직한 개발호재 多

김포시 서북부 산업단지인 한강시네폴리스에 데이터센터와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등 첨단복합시설이 들어선다. 김포가 첨단 IT산업도시로 부각됨에 따라 관련 IT기업들의 입주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첨단 산업도시로 육성되면서 교통인프라도 대대적으로 확충된다. 현재 GTX-D 노선 김포~강남(팔당) 연장 추진과 지하철 5호선 김포한강선 개발, 골드라인 운행간격 30% 단축, 인천 2호선 연장 등 긁직굵직한 교통개발이 진행 계획돼 있다.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되고 교통 환경이 좋아지면서 기업들이 모이는 김포 내 지식산업센터 등도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의 중심지인 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연면적 112,040.23㎡의 김포 내에서는 가장 큰 지식산업센터이다. 지하1층, 지상2층~15층 858실로 이뤄져 있고 지하1층, 지상2층~15층은 지식산업센터가 있고 1층~2층에는 근린상업시설 르 에디션(84실)이 분양중이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현재 드라이브인 상품은 분양이 완료되었고 섹션오피스는 회사보유분 방출로 최대10년 임대보장 혜택이 주어져 마감이 임박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도 조성돼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4면 개방형 조망을 갖춰 쾌적성을 더했고 법정대비 200%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형성돼 있어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였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업들이 입주하는 만큼 다양한 혜택이 있다. 김포시는 서울과 바로 인접해 있는 성장관리지역으로 기업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면 법인세가 4년간 100%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수혜를 받는다. 또한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취득세 50%, 재산세37.5% 등의 세제감면 혜택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시가 첨단 산업도시로 육성되고 교통인프라도 대대적으로 확충되면서 기업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