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인터넷을 통해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협약 대응에 관한 국․내외 정보와 각종 보고서 등을 제공하는 ‘에너지&기후 정보센터’ 사이트(lib.kemco.or.kr)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을 통해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에너지절약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에너지절약 기술정보 교류를 활성화시켜 에너지절약 실천을 확산하고 에너지저소비형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다.

 

에관공은 이 사이트를 통해 에너지절약과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협약 대응에 관한 다양한 국․내외 자료와 공단이 발행하는 각종 자료나 보고서 등을 전자서적(e-book)이나 PDF파일 등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에관공은 현장 실무에 적용되고 응용할 수 있는 국내․외의 에너지절약 실천사례를 소개하고, 궁금한 지식은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얻을 수 있는 컨설팅 기능을 연계하여 서비스한다.

 

특히 이 사이트에는 선택적 정보배포시스템(SDI)을 탑재해 이용자가 관심분야를 등록하면 이메일이나 개인별 공지를 통해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주고, 대출 예약, 이력 조회 등의 다양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전자 카탈로그 시스템을 도입해 에관공에서 발간하는 자료들을 온라인상에서 실물과 똑같은 책 형태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에관공 관계자는 “에너지&기후 정보센터는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도서관과 컨설팅 기능을 온라인으로 융합한 실용적이고 창조적인 정보교류의 공간으로, 앞으로 타기관과의 정보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날로 증대되고 있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정보요구 수요에 부응하는 에너지정보제공 전문사이트로 발전시켜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