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지난 4일(월)부터 6일(수)까지 3일간 ‘서울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의 전국 청약을 진행 중이다.

청약은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을 동시에 진행하며 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청약은 오후 8시까지 견본주택 방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디에트르 더퍼스트는 만 19세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라면 별도의 청약 신청금 없이 전국 거주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전타입 전세형으로 구성되어 임차인은 최대 10년간 무주택자 자격으로 청약 가점을 쌓으며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 반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기 때문에 임차인은 퇴거 시 임대보증금 반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임차인이 최대 10년 거주 후 거주기간 등 요건을 충족했다면 대방건설 측에서 한시적으로 분양전환우선권을 부여한다. 분양전환우선권은 선택권으로 임차인이 거주 후 주거만족도에 따라 거주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신축단지 답게 디에트르 더퍼스트는 세대당 1.66대의 주차대수를 갖추고 있다. 단지 내부에는 무인택배시스템,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엘리베이터 호출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의 내부시스템을 갖추었다. 또한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가 조성되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앞으로는 신도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해 도보통학권을 형성한다. 단지 인근으로는 은평성모병원, 은평뉴타운도서관, 롯데몰, 고양스타필드(자차 10분거리), 은평구민체육센터, 북한산둘레길 8구간 등이 위치하고 있다.

해당 디에트르 인근에는 연신내역(지하철 3호선, 6호선)과 구파발역(지하철 3호선)이 존재하고 GTX-A개통(2024년 예정)등의 굵직한 호재도 갖추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중)의 호재도 있어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사업들이 현실화된다면 은평뉴타운의 교통망은 크게 확충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에트르 더퍼스트 청약 당첨자 발표는 오는 7일(목) 오후 2시 은평 디에트르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 계약과 서류접수는 오는 8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견본주택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단지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단지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일원에 지상 최고 15층, 15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59m², ▲75m², ▲84m²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디에트르 더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원흥동 일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