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국제도시 RC4-1,2BL 주상복합’ 사전청약이 오는 18일(월) 진행 예정이다.

사전청약은 1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화) 1순위, 20일(수)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사전청약 당첨자 발표는 28일(목) 진행되며 청약홈에서 개별조회가 가능하다.

현재 영종도에는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예정되어 있으며,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이어주는 제3연륙교 건설 사업(25년 완공예정)이 21년 12월 착공하여 순항 중에 있다. 지하철이 아닌 육로로 영종도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제3연륙교 완공 시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은 인근 지역 접근성 향상과 함께 청라 스타필드(예정), 코스트코청라(예정), 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청라국제도시의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영종국제도시 인근으로는 해양레저문화복합관광단지로 기능할 영종도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예정)가 22년중 부지조성공사 완료를 목표로 사업 진행 중이다. 해당 사업이 마무리된다면 휴양, 관광, 건강, 문화, 비즈니스, 레저, 교육&연구가 연계되어 경제활성화 및 신규고용창출이 가능한 복합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영종국제도시 북쪽으로는 복합리조트인 미단시티(예정) 건설 사업이 오는 12월 3단계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미단시티 사업 완공 시 리포&시저스 카지노를 중심으로 관광레저 기능을 하는 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시에 따르면 영종트램이 인천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반영되어 예비타당성 조사 등 후속 행정절차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직통기준 서울에서 인천국제공항을 약 40분만에 도달할 수 있는 공항철도 급행화 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영종국제도시 RC4-1,2BL주상복합은 인천시 중구 중산동 일대에 들어선다. 단지는 아파트 1,021세대와 업무시설 316실(예정)로 지하2층~지상 최고 46층, 총 7개동으로 계획된다. 단지는 4bay 위주 평면, 남향 위주 설계와 오션뷰(일부세대)를 갖춘다.

이번 사전청약에서 공급되는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366세대 ▲84㎡B 299세대 ▲112㎡A 67세대 ▲112㎡B 136세대로 총 868세대(특별공급 530세대, 일반공급 338세대)이다.

사전청약은 본청약에 앞서 단지를 선점할 수 있는 제도이다. 사전청약 당첨자는 계약금을 본청약 시 납부하기 때문에 당장 계약금 지불에 대한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본청약 전까지 위약금 없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고 사전당첨자 지위 포기 시 청약통장 부활 등에 있어 불이익이 없다.

한편 ‘인천 영종국제신도시 RC4-1,2BL 주상복합’의 브랜드는 ‘디에트르(예정)’가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