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인 홍콩 대중음식점 ‘호우섬’이 13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지난해 2월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첫 매장을 오픈한 호우섬은 딤섬, 누들, 뽀짜이판 등 홍콩의 대표 일상식을 국내에 그대로 선보이는 새로운 맛집으로 MZ세대의 입소문을 타며 고객의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이후 수도권은 물론 최근 신세계대구점, 신세계센텀시티점(부산), 현대대구점 등 영남권까지 매장을 확대하여 더 많은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얻어 왔으며 이날 10호점인 롯데동탄점을 오픈하게 됐다.

‘호우섬 롯데동탄점’은 경기도 최대 규모 백화점인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지하 1층 식품관에 입점했다. 경기도 동남권 교통허브인 SRT 동탄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이용객의 왕래가 많고 외식 수요도 풍부한 우수한 입지 특성을 갖췄다. 아울러 쇼핑을 넘어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인 ‘스테이플렉스’로 조성된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에 입점한 만큼 특별하면서도 차별적인 식문화 경험을 원하는 다양한 고객의 발길을 이끌어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호우섬 롯데동탄점은 브랜드 론칭 후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맑은 우육탕면’과 ‘라구짜장 도삭면’ 등의 누들, 신선한 식재료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딤섬’, 호우섬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구현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한 홍콩식 솥밥 ‘뽀짜이판’ 등 홍콩 현지의 맛을 오롯이 담아낸 다양한 메뉴를 고객에게 선보여 홍콩의 맛과 멋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L&C는 호우섬과 더불어 모던 중식당 ‘Chai797’, 한우 등심 전문점 ‘바른고기 정육점’, 직화구이 전문점 ‘서리재’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로 50개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SL&C의 모바일 멤버십인 ‘에스온(S-ON)’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SL&C가 운영하는 모든 매장에서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 가입 첫 해에는 매월 이달의 메뉴 증정 바우처가 발급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SL&C의 풍요로운 외식을 즐길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등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