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제조사 강사 초빙 시공기준·점검방법 등 공유 

▲경남에너지 도시가스 사용시설안전관리 담당 직원들이 초청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경남에너지 도시가스 사용시설안전관리 담당 직원들이 초청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지난 13일 보일러 제조사 측의 시공 강사를 초청, 도시가스 사용시설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보일러 시공·점검에 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일러 구조 강의, 시공 상 주의점, 시공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공유해 안전관리 업무 담당자의 보일러 설비 노하우 축적과 보일러 안전점검 시 부적합사항 식별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또한 최근 가스보일러 기준 개정내용을 전달하고, 자주 발생하는 보일러 배기통 이탈에 의한 사고 예방을 위해 배기통 유형에 따른 시공기준과 점검방법 등을 설명했다. 

경남에너지 측은 이 같은 교육을 통해 담당직원의 역량을 강화시켜 가스보일러 CO 중독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의지다.

정회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보일러 제조사 초청 교육을 통해서 당사 직원의 안전관리 업무에 관한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며 “보일러 설치 및 시공에 따른 철저한 점검을 통해 고객만족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