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청구서 신청 및 모바일 자가검침 고객 대상 추첨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에 나선 대성에너지 임직원들이 당첨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에 나선 대성에너지 임직원들이 당첨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이투뉴스]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는 20일 중구 명덕로 소재 본사에서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신청 및 모바일 자가검침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상반기 경품 추첨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1월부터 6월말까지 전자청구서를 수령한 고객과 모바일 자가검침을 시행한 고객 약 67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경품 추첨 행사에서 150만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권 경품 당첨자 5명이 선정됐다. 당첨자는 대성에너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상세내용을 안내한다.

지난 2020년 1월부터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편의성 향상과, 종이청구서 감소를 통한 환경보호를 목표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전자청구서 및 자체 개발한 모바일 자가검침 신청 캠페인을 펼쳐온 대성에너지는 서비스 확대 일환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 6월말까지 전자청구서를 신청한 고객은 67만 가구로 전년동기 대비 4만건이 증가하였고, 자가검침 대상 37만 가구 중 22만 세대가 자가검침에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고객 참여가 꾸준히 늘어난 결과 상반기 종이청구서 발행이 390만장 줄어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형태 CS본부장은 “최근 카카오톡에서 요금조회 및 납부, 자가검침, 전출입 신고, 안전점검, 사고신고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대성스마트톡 서비스를 오픈해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아졌다”면서 “앞으로도 첨단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하반기에도 고객들의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신청 및 모바일 자가검침 시행을 계속 장려하기 위한 경품 이벤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성에너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