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과 일자리창출 주제

▲남동발전 대국민공모전 포스터
▲남동발전 대국민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25일부터 내달 18일까지 4주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KOEN에게 알려주세요'를 시행한다.

202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시행하는 'KOEN에게 알려주세요'는 남동발전 고유의 국민소통 채널이다. 기관이 보유한 난제를 국민과 공유하고, 국민이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올해 주제는 탄소중립과 일자리창출이다. 

탄소중립 분야 세부주제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방안과 온실가스 감축사업, 에너지 전환 등ㅇ며, 일자리 창출 분야는 환경분야(E), 사회분야(S), 지배구조분야(G)의 아이디어를 구한다. 

국민제안은 국민 누구나 남동발전 홈페이지(www.koenergy.kr) 국민제안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해서 출품해도 무방하다.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KOEN 시민참여혁신단과 실무부서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등을 선정·시상하고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최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올해 연말 남동발전 주관 국민포럼에 참석해 발제할 기회를 제공, 전문가와 매칭을 통한 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고문 및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남동발전 사외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영혁 남동발전 경영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증대 등 전례없는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국민의 집단지성이 필요하다”면서 “국민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확실한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남동발전 본사
▲남동발전 본사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