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압기, 천공연결, 굴착공사, 전기방식 등 이론 및 실습

▲경남에너지 직원들이 기술교육센터에서 해당 직무에 관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경남에너지 직원들이 기술교육센터에서 해당 직무에 관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투뉴스]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지난 7월 4일부터 14일까지 열흘 간 당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내 EXPERT(기술 역량 전문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직원 개인별 직무역량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역별 기술인력 운영 확보 및 내부 인적자원 역량 증진을 위해 이뤄졌다. 

특히 당사 기술교육센터에서 해당 직무에 관한 이론 강의 및 현장실습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된 직무 별 교육과정은 정압기, 천공연결, 사용시설, 굴착공사, 전기방식 등 도시가스 안전관리에 핵심적인 업무수행을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직무교육이 끝난 후에는 필기·실기시험을 통해 교육 수료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직무 역량을 평가했으며, 이어진 설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추가적인 피드백으로 직무 교육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방침이다.

정회 대표이사는 “경남에너지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교육센터는 도시가스 공급시설 및 사용시설의 현장을 그대로 재현하여 안전 직무교육의 완성도가 높다”며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임직원 기술수준을 향상시키는 한편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가스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