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확산 위해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개최

▲히어로 레이스 포스터.
▲히어로 레이스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국제구호개발단체인 굿피플(회장 최경배)과 함께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를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한다.

한난과 굿피플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대회는 참여하는 누구나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회 참가비 전액은 희귀·난치병 어린이에 대한 치료비로 기부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언택트) 2가지 대회를 병행한다. 먼저 오프라인 대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5km와 10km 코스로 나눠 오는 24일 여의도 일대에서 함께 달린다. 온라인 대회는 2km, 5km, 10km, 21km 중 선택해 대회 기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참여하는 버츄얼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서는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s://herorace.kr)에서 접수하며, 온·오프라인을 포함해 선착순 3000명으로 마감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식 굿즈가 전달된다.

대회에 함께하는 은총이는 6가지 희귀 난치병을 가지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나, 이를 극복하고 성인까지 성장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더불어 착한 기부 문화에 앞장서는 가수 션이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한난은 지난 2013년부터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로 10년째 국민과 함께하는 기부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국민 참여기금 6억8000만원을 장애 어린이 재활을 위한 치료비로 지원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은 계속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함께 또는 각자 달리지만, 희귀·난치병에 맞서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이번 대회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