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쓰레기 줍기·재생용지 제작 등 환경보호 학습

▲SK행복어린이집 원아 및 학부모들이 쓰레기를 줍고 있다.
▲SK행복어린이집 원아 및 학부모들이 쓰레기를 줍고 있다.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은 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SK행복어린이집’ 원아 및 학부모들이 최근 청계천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SK행복어린이집은 6월부터 매주 하루를 플로깅데이로 지정해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생용지 제작,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교육 또한 함께하고 있다.

플로깅 활동은 SK이노 ‘산해진미(山海眞美)’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이다. 산해진미 캠페인은 환경오염의 주범인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행복어린이집은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부모와 함께 배우고 나아가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에 참석한 일가족은 폐플라스틱, 비닐과 같은 쓰레기를 줍거나 분리수거 방법을 배우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학습한다.

이현주 SK행복어린이집 원장은 “어린이집에서 평소 다양한 친환경 교육을 하고 있어 원아들이 지구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행동을 꾸준히 실천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가정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