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돕는사람들(대표 김완식)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치킨플러스’가 지난 25일 ‘2022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치킨플러스는 런칭 6년차를 맞이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다양한 치킨 메뉴 뿐만 아니라 플러스메뉴 강화 전략을 통해 런칭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7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는 등 기록을 갱신하며 성장하였으며 업계에서는 젊은 브랜드로 통한다.

▲[제공=주식회사 돕는사람들]
▲[제공=주식회사 돕는사람들]

특히, 작년 11월 전파를 타며 화제를 모았던 ‘대한민국 치킨대전’의 우승 레시피를 토대로 자체 개발한 메뉴가 고객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일반 튀김옷이 아닌 감자 크럼을 붙여 튀기는 방식으로 바삭함과 고소함 두가지 맛을 잡은 ‘포테이토닥토닭’과, 고추장과 된장양념을 활용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맛의 양념치킨인 ‘조선레드치킨’, 그리고 오징어 먹물이 들어간 튀김옷과 감귤칩이 추가되어 제주도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의 ‘아빠의 제주 깜슐랭’이 시그니처 메뉴”라고 밝혔다.

또한 “치킨플러스는 치킨이 배달 중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치킨과 소스, 토핑을 따로 제공하는 메뉴인 ‘치키트(chicken mealkit)’ 구성을 통해 치킨을 가장 맛있는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극장판 치킨’, ‘크리미어니언치킨’, ‘마늘스태미너 치킨’ 또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금번 수상과 관련하여 치킨플러스의 김완식 대표는 “2022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수상은 고객님들의 사랑에 더불어 임직원들과 가맹점 사장님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짧은 수상 소감을 전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제공하며, 고객님들과 가맹점 사장님들 그리고 임직원 서로에게 도움(플러스)가 되는 경영을 하기 위한 ‘플러스 크루 정신’을 잊지 않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면서 서로에게 플러스가 되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2022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은 브랜드어워즈코리아가 심사 및 시상을 주관하는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및 사회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또는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심사하여 시상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