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음향솔루션 개발사 ㈜사운드플랫폼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와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중기부 팁스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의 추천으로 이루어졌으며 향후 2년간 ‘인공지능 음향기술을 활용한 음원 후가공 솔루션 개발’이라는 과제로 총 7억원의 R&D 자금을 지원 받는다.

㈜킹슬리벤처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 운영사로 기술기업 첫걸음 펀드 운용사로 선정되어 기술 혁신 스타트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사운드플랫폼은 음악, IT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자체 전문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음향솔루션을 개발중이며. 선행적으로 지난 4월  B2C 프로젝트인 ‘사운드테라피 음원 어플리케이션 'MULIEF'(뮤리프)’를 출시했다.

㈜사운드플랫폼 서정훈 대표는 “이번 팁스 지원을 통하여 인공지능 음향솔루션 고도화는 물론 추후 음향 솔루션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비즈니스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운드플랫폼은 ‘주파수 합성’ ’입체음향’ ‘객체인식’ 등의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B2C 사운드테라피 어플레케이션 ‘MULIEF’ 뮤리프의 고도화를 진행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정식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