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적화 모델 

[이투뉴스] 컴프레셔 및 압축공기 시스템의 글로벌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가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공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를 출시했다. 아트라스콥코는 주력 모델의 국내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반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컴프레셔는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75~125마력(55~90kW)의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 GA 시리즈다. 아트라스콥코는 국내 계절 변화에 따른 급격한 온도 상승이나 습도 변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컴프레셔를 개발하기 위해 중국 우시 공장 연구팀과 오랜 시간 기술개발에 나섰다. 

신제품은 스마트 온도 제어 시스템과 지능형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주변 온도, 습도, 부하율, 압력 변화를 감지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공기를 생산해 내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컴프레셔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컴프레셔의 유량과 압력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압축기 사업부 전명호 상무는 “이번 GA 시리즈 출시로 국내 시장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보다 폭넓은 마케팅과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급유식 컴프레셔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