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부터 9년간 임직원 자율조성 약 2억7천만원 지원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에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에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코에너지가 임직원의 나눔을 통해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난치병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치료비를 전달했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는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난치병 환아 치료비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부사장), 신정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이은주 발전협의회 위원이 참여했다.
 
이번에 전달된 난치병 환아를 위한 기부금은 4000만원. 포스코에너지 임직원들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1% 나눔기금을 활용했다.

치료비 전달 사업은 2014년부터 소아암 환아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이어오는 포스코에너지 사회공헌활동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직원 대의기구인 근로자협의회의 제안으로 9년 동안 추진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소아암 환아 31명에게 총 2억7000만원의 치료비를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보다 많은 저소득층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부금 지원범위를 소아암 환아에서 난치병 환아로 확대하고 한 가정당 최대 20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혁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치병 치료를 주저하고 있는 가정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완치의 기쁨을 누리는 가정이 많아지길 바라며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미래세대 지원을 위해 청소년 창의성 캠프, 탄소 저감 숲 조성, 통학로 주변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