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통해 유망 기업 발굴 추진

▲에너지기술평가원 관계자가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석해 에너지혁신벤처기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에너지기술평가원 관계자가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석해 에너지혁신벤처기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은 26일 서울 오크우드 코엑스센터에서 에너지산업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에너지혁신벤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행사를 가졌다.

이번 투자IR 행사는 ▶레티그리드 ▶컴퍼니위 ▶와이파이원 ▶서진에너지 등 8개 유망 에너지혁신벤처와 대기업, 공기업, 벤처캐피탈 등 투자심사역 60여명이 참석했다. 에기평은 향후 유망 에너지혁신벤처를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투자기관을 유인해 에너지분야에 특화된 전문 투자IR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행사 개최 이전 에너지혁신벤처 투자유치 성공을 위해 기본교육, 피칭 컨설팅, 모의 투자유치설명회 등 다양한 투자유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투자유치설명회에서는 에너지혁신벤처의 미래비전과 성장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투자유치상담회에서는 선호도 조사를 통해 에너지혁신벤처-투자자를 매칭, 맞춤형 투자유치상담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신산업 창출을 위해 에너지혁신벤처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에너지혁신벤처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에너지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