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타플렉스브이알(대표이사 온승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남산도서관(관장 김양주)과 지난 8월 22일 남산도서관에서 대한민국 문화(K-컬처)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남산도서관은 개관 100주년을 맞아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지식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고 남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대한민국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K-컬처존(K-Culture Zone) 공간을 새로 조성한다.

이에 스타플렉스브이알은 남산도서관 K-컬처존에 K-POP 스타의 3D VR 영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고 향후 K-컬처존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스타플렉스브이알이 자체 제작한 K-POP 3D VR 콘텐츠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콘텐츠에 가상 현실을 체험하게 해주는 VR(virtual reality) 기술을 접목하여, 콘서트를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실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스타플렉스브이알 온승상 대표이사는 “K-컬처존의 VR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의 K-POP을 더 많은 사람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남산도서관과 함께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남산도서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K-컬처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