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엔트(대표 김영남)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대표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인 'HARFKO 2022,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에 참가해 산업용 하이엔트 시스템과 가정용 올인원 공기청정조화 시스템을 선보인다.

산업용 하이엔트 시스템은 대량 제습 및 정밀 습도가 필요한 산업에 적용해 기존 시스템보다 20%이상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시스템이며 신재생에너지와 연계하여 최대 70%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액체식 제습 기술을 채택하여 첨단산업, 식품, 제약, 물류창고 등에 적용시켜 정밀 습도제어, 제습 에너지 절감, 영하에서 습도제어시 무제상 운전이 가능하다.

가정용 올인원 공기청정 조화 시스템은 중앙식 가정용 공조시스템으로 하나의 장비로 모든 공기질의 관리가 가능하며 에어컨, 제습기, 가습기, 환기시스템,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하나의 장비에서 구현된다. 해당 시스템은 재실자에게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구현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시스템이며, 완벽한 실내 공기질 관리 및 세균저감 효과가 있다. 

한편 ‘세상을 바꾸는 기술 미래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나라 탄소중립에 이바지 하는 목표를 내세우는 엔트는 국내 유일의 액체식 제습 전문기업으로 2004년부터 친환경 공조시스템 공급하고 있다. 해당 기술의 국산화를 최초로 성공했으며 세계 최초로 120RT 급 폐열회수 공조시스템의 상용화 역시 성공했다. 국내외 전문가들과 산학연 협력을 통해 꾸준히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와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2021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에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