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를 나누는 아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현대미술, 조각, NFT,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소개하는 KAF 2022가 9월 29일(목)부터 10월 1일(토)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국내 병원의료산업계 박람회인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 ‘K-HOSPITAL FAIR 2022’와 동시개최로 이루어지는 아트페어로,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의 의료산업과 더불어 힐링이 공존하는 한국의 아트의 힘을 알리는 행사다. 국내외 갤러리와 여러 작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KAF 2022(케이아트페어)' 에서는 3개의 특별전과 아트테크 세미나,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KAF특별전>은 KAF에서 선발한 특별전으로 하이라이트 갤러리와 작품들로 구성하여 떠오르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물론 거장의 작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신진 작가와 떠오르는 인기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이징스타 특별전>, 손끝 감성으로 만든 손끗 소속 작가들의 그림, 조각, 공예, 포토를 이야기하는 <손끗 특별전>도 선보인다. 

아트테크 세미나에서는 아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콜렉터들과 역사, 아트테크, 트렌드에 대한 프라이빗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슨트 투어에서는 전시장 투어와 함께 진행되며, 작품을 보다 심층적이고 다양한 시선으로 볼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설명부터 작품에 얽힌 스토리까지 상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저명한 작가의 작품을 선보이고 신진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등 예술 애호가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국내 아트 전문 갤러리들을 선보인다.

29일 목요일은 VIP데이로, 30일과 1일은 퍼블릭 데이로 진행된다. VIP데이는 오전 10시부터 VVIP, VIP티켓 소지자에 한하여 입장 가능하며 VIP라운지에서 18시부터 진행되는 리셉션에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 입장권은 네이버 예약 및 2022 KAF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9월 29일 목요일까지 사전 예매하면 일반 관람객은 30% 할인된 금액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참가 작가 및 자세한 내용은 2022 KA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