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 우수성 확인, 2013년부터 4회 연속

▲해양환경공단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에서 4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해양환경공단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에서 4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투뉴스] 해양환경공단(이사장 한기준)은 28일 세종 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제’에서 4회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국가 인적자원개발‧관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하는 제도다. 2006년부터 3년 주기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42개 기관이 인증됐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역량중심의 채용과 인사제도 구축 ▶체계적인 인재육성 계획에 따른 역량기반의 교육훈련제도 운영 ▶자발적 학습활동 기반 마련 등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앞서 공단은 2013년, 2016년, 2019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인증기관은 컨설팅 지원, 정기근로감독 3년 면제, 담당자 연수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김희갑 해양환경공단 안전경영본부장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투자와 노력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동훈 기자 hooni@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