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및 사회공헌사업 2개 분야…10월 21일까지 접수

▲한난 공모전 포스터.
▲한난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대국민 소통을 통해 ESG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대국민 공모전 ‘함께, 한난’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생각을 청취하는 아이디어 분야와 탄소중립과 사회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사회공헌사업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아이디어 분야는 ▶친환경 경영, 에너지 절약, 기후변화 대응 등 ‘E(환경)’ ▶민간 혁신 및 공공데이터 개방과 관련된 ‘S(사회)’ ▶공직문화 개선, 적극행정, 규제혁파 등 ‘G(지배구조)’에 대한 3개의 주제로 국민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한난의 국민참여 혁신과제로 활용되며, 14건을 선정해 모두 77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회공헌사업 분야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공모해 2건 이내 사업을 선정,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비영리단체 및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한난 홈페이지(www.kdhc.co.kr), 이메일(suggest@kdhc.co.kr),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안건은 한난 고유업무와의 연계성 및 아이디어의 혁신성, 효과성을 중심으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공사는 공공서비스 수요자인 국민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이번 ‘함께, 한난’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혁신 성과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