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분야 사업확대 친환경 정책 부응

[이투뉴스]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전KDN, 한국전력기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및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친환경·저탄소 전환을 위해 디지털기반의 전력엔지니어링 기술을 고도화하고 사업을 공동개발하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3사는 재생에너지 분야 투자와 기술 개발에 협력을 하고 4차산업기술기반의 디지털 전환 고도화 사업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한전KPS는 발전설비 정비 전문 공기업으로서 발전설비 유지보수 분야에 특화된 기술 및 인프라 등을 활용해 전력그룹사간 재생에너지분야 사업을 공동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재생에너지분야 사업확대로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전KPS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과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에 대응해 해상풍력·수소 등 친환경 그린에너지 기반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김홍연 사장은 “협약사간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에너지 산업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을 디지털 기반 신재생사업의 공동개발이라는 목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각사의 탄소중립 실천에 단단한 시금석이 되어 우리의 지속성장을 담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암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탄소중립이란 시대적 요구와 변화 속에서 이번 협약은 에너지기술 사업의 중심에 있던 협약사들이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기술을 선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