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김은경 대표)는 산하어린이집에서 실시하고 있는 창의융합놀이자료들을 최종 정리해 실제 위주로 집필한 책 ‘영유아의 놀이발견으로 시작하는 창의융합놀이’ 영유아교육시리즈Ⅱ를 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책 ‘영유아의 놀이발견으로 시작하는 창의융합놀이’는 ▲창의융합놀이의 이론 ▲창의융합놀이의 실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적 사고를 충분히 길러줄 수 있는 자료가 되어 놀이중심과정에서 어려워하는 영유아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집필진인 차미영 한수원 한빛어린이집 원장, 김계중 일산서부경찰서 어린이집원장, 류정민 경북대학교 어린이집 원장, 임성진 충렬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해 4차 표준보육과정인 영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이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의 창의융합놀이와 같은 맥을 이루고 있다며 이론과 실제에 따른 상세설명과 발표를 했다.

관계자는 “전국 130여개의 직장 및 국공립어린이집을 위·수탁하는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는 영유아의 잠재력을 개발시키고자하는 영유아 교사들에게 도움이되는 창의융합놀이 교사지침서를 출간 해왔다”고 전했다.

한편,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에서는 영유아의 안전한 보육환경과 보육교사 지원정책을 챙기며 우리나라 보육의 긍정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