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A 시행으로 인한 수요 증가에 선제 대응

[이투뉴스] 태양광업체인 OCI가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태양광 모듈 생산 자회사 미션솔라에너지(Mission Solar Energy) 공장을 증설해 빠르면 내년말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4일 OC에 따르면 4000만달러(약 570억원)를 투자해 기존 주거용 모듈 외 상업용 및 산업용 모듈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고출력·고효율 제품인 M10 모듈을 생산한다.

이로써 미국 태양광 모듈 공장 생산 능력은 210㎿에서 1000메가와트로 늘어난다.

OCI는 이번 증설을 시작으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으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미국 태양광 시장의 성장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IRA는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미국 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IRA 시행으로 OCI는 내년부터 10년간 최대 약 5억6000만달러(8025억원)의 모듈 생산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세제 혜택 확대로 미국 내 태양광 설비 설치 시 최대 50%의 투자 세액 공제가 주어지면서, 미국 태양광 수요는 2022년 연간 15GW에서 2025년 38GW까지 대폭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OCI는 증설을 통해 미국 현지 모듈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현재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태양광 모듈의 핵심 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자체 조달해 안정적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OCI 이우현 부회장은 "이번 미션솔라에너지의 모듈 공장 증설로 미국 태양광 시장 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며 "IRA 법안 통과 및 전 세계적인 신재생에너지 지원 정책에 발맞춰 미국 태양광 다운스트림(하방) 사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욱 기자 ceo@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