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 주최, 경기도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LPG판매업 ERP 프로그램, 정부 지원제도·정책자금 등 주제발표 

[이투뉴스] 전국 LPG판매사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기술혁신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국 LPG판매사업자들의 구심체인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는 오는 11월 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2전시장 306호에서 ‘2022년 LPG사업자 안전관리 결의대회 및 기술혁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탄소중립 징검다리 LPG,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제고를 위한 ESG’로 슬로건 아래 ‘소상공인 기술혁신을 위한 협동조합 혁신성장과 연구개발’을 주제로 진행된다. LPG판매업 경쟁력 강화와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제고를 위한 협동조합 혁신성장과 기술혁신을 꾀하겠다는 의지다. 

이틀 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첫날인 4일 ▶안전관리 결의개회(유공차 표창) ▶기업부설연구소 연구개발 추진동향(한국공학대학교) ▶2022년 유통물류 최신동향(쿠팡) ▶LPG판매업 ERP 프로그램(위지트에너지) ▶정부지원제도 및 정책자금 활용(이용환 강사) ▶에너지복지 및 안전관리 정책 동향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진다. 

이어 둘째날인 5일에는 ▶원스탑 채권관리 및 회수(이충호 강사) ▶가스 등 에너지안전 사용자 교육(권영승 기술이사) ▶소상공인 및 가맹점주 법률 상담(서울시 변호사)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