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는 물론 CO2 등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관리
에어모니터 측정 실내공기질 정보로 최적 모드 작동

[이투뉴스]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상업용 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번에 경동나비엔이 새롭게 선보인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은 기존에 가정용으로 출시되어 실내공기질 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청정환기시스템’처럼 하나의 시스템으로 대형 상업시설 등 넓은 공간의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3밀 환경(밀폐, 밀접, 밀집)으로 공기 중 다양한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 공기질 관리가 필수적이면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밀폐도를 높여 공기순환까지 어려운 다중이용시설의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활용도가 높다.

나비엔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은 에어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모드로 작동한다. 특히 청정필터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공기는 깨끗이 걸러서 실내로 유입하고,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0.3㎛ 사이즈의 초미세먼지를 99.98% 이상 제거하는 것은 물론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폼알데하이드, 라돈 등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전열교환기가 적용되어 밖으로 버려지는 에너지를 다시 한 번 활용해 자연환기 보다 동절기에는 난방 에너지를 최대 66.8%, 하절기에는 냉방 에너지를 최대 24.2% 절감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미세먼지 측정 성능 1등급 인증을 받은 에어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에어 룸콘트롤러를 통해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손쉽게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 가능한 나비엔 에어원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공기질 상태를 확인하고, 청정환기시스템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더불어 필터 수명을 확인하고, 교체 시기 또한 안내받을 수 있다.

설치 편의성과 공간 효율성 역시 돋보인다. 천장형 환기시스템으로 생활 공간에는 제품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을 비롯해 실내체육시설, 보육시설, 의료시설 등 다양한 현장 적용이 용이하다.

출시에 맞춰 경동나비엔은 ‘공본 스터디 카페’와 함께 제휴 마케팅도 진행한다. 불특정 다수가 모이고, 오랜 시간을 머무는 스터디카페는 실내공기질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면 졸음을 유발하는 등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어 환기가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이에 따라 전국에 7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심이 높은 공본 스터디 카페와 MOU를 체결, 새롭게 문을 여는 지점에는 나비엔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고객이 생활하는 모든 순간, 다양한 공간에 대해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경동나비엔이 가진 목표”라고 설명하며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청정환기시스템에 이어 다중이용시설에서도 활용 가능한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통해 이제 모든 실내공간에서 청정환기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