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BIPV·전기차 충전·연료전지 사업 등 강의

▲분산형 에너지 전문기업인 초청 세미나 참석자들이 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분산형 에너지 전문기업인 초청 세미나 참석자들이 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분산형에너지 사업에 정통한 기업인을 강사로 초빙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한다(고은영 대표이사)는 29일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소속 지점장과 분산형에너지에 관심을 갖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사업모델로 제시된 분야는 태양광발전사업, 건물일체형태양광(BIPV), 전기차 충전기 사업, 분산형 연료전지 사업이다. 

태양광발전사업의 경우 십수년간 전국 곳곳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 ‘태양광발전사업 1세대’로 불리는 김중식 솔라시티 수석대표가 강의를 맡았으며, 건물일체형태양광 사업을 주제로 한 강의에는 김철호 세종인터내셔널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김 대표는 기존 결정질 실리콘 태양광모듈을 2차 가공해 건물에 부착하거나 지붕 기와장, 유리창처럼 적용하는 제품을 개발한 주인공이다.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 관해선 주정훈 아미스이브이 부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결제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기존엔 전기차 충전기 사업자가 발급하는 회원카드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했는데 아미스이브이는 신용카드만 가지고도 전기차 충전기 기종에 구분 없이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분산형 연료전지 사업을 주제로 한 강의는 배수진 한다㈜ 사업부문장이 나서 전국 지점망을 통해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분산형 에너지 융복합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