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동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양주 옥정 메가시티’가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경기도 양주시 일원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양주 옥정 메가시티’는 제조형 공장 맞춤의 디테일한 설계가 특장점이며, 여기에 다양한 개발 호재와 교통 프리미엄,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개발 호재에 따른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 덕에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2024년까지 경기북부 제2차 양주테크노밸리 사업 및 양주역세권 개발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반경 1km 이내 주거밀집지역이 위치하여 직주근접의 최상급 입지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접근성도 장점이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옥정TG·양주TG이 인접해 있으며, 서울 주요 권역 30~4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2028년)이 개통되면, 삼성역에서 덕정역까지 예정 소요시간은 23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특히, ‘양주 옥정 메가시티’의 특장점은 제조형 공장 특화 설계에 있다. △드라이브인 도어투도어(Door-to-Door) 시스템 △견고한 바닥 하중 설계 △화물 전용 3톤 엘리베이터에서 바로 이어지는 화물전용 로딩데크 등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물류 이동 및 하역에 최적화된 설계를 도입하여 입주사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높은 층고를 구축하여 제조업체도 공간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차량 이동 및 주차 편의성을 위한 디테일한 설계도 갖췄다. 7M 광폭 램프 설계로 소형·대형 차량 모두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270%(313대)로 설치된 넉넉한 주차공간과 너비 2.6M, 길이 5.2M 이상의 확장형 주차공간 도입했다.

입주사들을 위한 휴식공간도 마련됐다. 옥상정원, 채광 및 환기를 고려한 중정부 설계를 채택했으며 접근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상가에는 전 호실 양방향 출입구를 적용하여 외부, 내부를 통한 출입이 모두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편, 본 단지는 연면적 36,960.7m²,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204호실, 근린생활시설 28호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