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50여명 참가 발전소 운영관리 기술 공유

[이투뉴스] 대한전기협회는 오는 2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한전KPS와 ‘2022 KEPIC 유지정비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개최된 KEPIC 유지정비 세미나는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발전설비 운영과 유지정비 관련 각종 신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매년 150여명의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있다.

올해 세미나 주제는 '차세대 발전소 운영과 정비'다. 김태의 에너지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이 'NDC와 전력수급기본계획의 시사점'을 발표하고 김범신 전력연구원 연구원인 '발전운영기술의 디지털 패러다임 지능형 디지털 발전소'를 발제할 예정이다.

또 조은성 두산에너빌리티 담당이 '수소터빈 연소기 개발 현황', 고영설 한전KPS 담당이 'Volute Pump Casing 비대칭 가공에 따른 영향과 손상사례', 하승우 KLES 담당이 'KEPIC-MMH 배관 및 지지장치 유지관리 지침 개정', 정호현 한전KPS 담당이 'UBC 저감을 위한 석탄화력보일러 연소분석 사례', 백세현 전력연구원 박사가 '무탄소 연료 혼소 발전시스템의 열성능 및 설비영향 등을 각각 발표한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발전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고도화 된 유지정비 기술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전력산업계 및 민간발전 쪽에 KEPIC 유지정비 적용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25일까지 대한전기협회 KEPIC본부(02-2223-3747)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