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페인트 기술연구소 등 품질혁신 높은 평가

▲국가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노루페인트를 비롯한 수상기업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가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노루페인트를 비롯한 수상기업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가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품질 향상,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서훈·표창하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품질경영 진흥 행사다. 온라인 자가진단 실시 후 객관적, 주관적 자료 조사와 함께 현지 심사를 실시한 뒤 최종 선정 기업을 발표한다. 

노루페인트는 친환경 인증제품과 화이트 바이오 기술 등 첨단기술을 집약한 고기능성 제품군 출시를 통해 제품 품질 향상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실현했다. 이러한 품질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과 도료와 스페샬리티 케미칼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연구개발 활동에 나선 점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으며 이번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6번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노루페인트는 4대 핵심가치인 객관성, 신뢰성, 친환경성, 고객 지향성 아래 품질혁신을 지속하며, 건축용, PCM용, 자동차보수용, 일반 공업용 도료 및 페인트 제조의 기본이 되는 수지에 이르기까지 도료 제품 전반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 ‘NOROO R&D 센터’를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을 위해 국내 최초로 페인트 기술연구소를 설립했고, 페인트 업계 중 가장 많은 친환경 인증제품을 보유하는 등 국내 대표 종합정밀화학기업으로 성장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과 함께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이라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