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도시가스협회, 전국 1600여만 가구 대상 내년 3월까지 시행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와 한국도시가스협회는 공동으로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전국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 1600여만 가구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구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일정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캐쉬백 혜택을 부여한다. 캐쉬백은 도시가스 사용량을 7% 이상 절감 시 ㎥당 30원, 10% 이상 절감 시 50원, 15% 이상 절감 시 70원으로 절감률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가스 사용자는 홈페이지(k-gascashback.or.kr 또는 가스캐쉬백.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스공사는 프로그램 참여 신청자 중 선착순 2만명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2022-23시즌 프로농구 정규리그 대구 홈경기 티켓 30% 현장 할인 및 하이원리조트 시설이용료 최대 3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최근 EU는 가스 사용량 15% 감축에 합의하고 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들 또한 불필요한 가스 및 냉·난방 사용 금지, 원전·석탄발전 수명 연장 등 ‘가스 대란’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며, “에너지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에너지 다소비 산업체를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