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청춘기부 프로젝트 일환, 성결대 원윤주 학생 대상

▲전영욱 GS파워 상무(앞줄 오른쪽 첫 번째)과 사회공헌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영욱 GS파워 상무(앞줄 오른쪽 첫 번째)과 사회공헌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투뉴스] GS파워(대표 조효제)가 대학생 청춘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2 GS파워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다.

지역사회에 맞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GS파워는 안양 대림대 및 성결대, 부천 유한대 및 부천대 학생으로 구성된 청춘기부 봉사단 주축으로 열린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5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공모전 수상자뿐만 아니라 전영욱 GS파워 인사대외협력부문장과 정현정 유한대 교수, 강성희 대림대 교수 등도 자리를 함께 했다.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문화예술(A)을 더한 ‘ESG+A’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성결대 원윤주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GS파워는 이번에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년 사회공헌활동에 반영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학생 청춘기부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지역사회 봉사를 경험함으로써 책임 있는 리더로의 성장을 도와주기 위한 GS파워의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장학생 선발 및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봉사단 1기를 선발해 ▶부천 사랑나눔 김장 ▶희망이 우수수 나눔행사 ▶추억충전 스토리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올해 출범한 2기 봉사단도 사회공헌활동 참여는 물론 ESG 홍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